2011년 3월 10일 목요일

맥용 만화책 이미지(스캔본 -_-) 보는 무료 프로그램 (Simple Comic)

맥에서 만화책 이미지(스캔본 -_-;;)을 편하게 보는 방법이 없을까?

윈도우에서는 키플러님이 제작하신 꿀뷰와 같은 아주 좋은 무료 유틸리티가 있어서

1. 압축을 풀지 않고도 압축파일 내부의 이미지들을 볼 수 있었으며
2. 자동으로 두 이미지를 나란히 배치하여 마치 만화책을 펼친 것과 같은 모습으로 보는

것이 가능했었다.

그 밖에도 빠른 속도라거나, 전용 포맷을 따로 지원한다거나 하는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위의 두 가지가 아닐까 한다.



비슷한 기능의 맥용 소프트웨어를 찾다가, 이런 걸 주웠다.

Simple Comic !!

Simple Comic

Simple Comic을 다운받는 곳은 여기다.
현재 위의 링크가 정상동작하지 않는 것 같다.


MacUpdate의 Simple Comic 페이지는 여기이니, 여기에서 다운로드 하셔도 될 것이다.

안타깝게도 OSX 10.5 레퍼드 이상만 지원한다. (10.4 타이거가 깔린 내 호빵맥에서는 못....본...다;;)

이 밖에도 아이패드용으로도 나와있는 ComicBookLover라는 앱도 있지만, 딱히 좋은지를 모르겠고, 아이패드용 앱은, 단 한번도 제대로 구동에 성공하지를 못했기 때문에.... 봉인해 버린 앱이다. -_-;



Simple Comic을 다운받아서 한 번 실행하면, 압축파일들에 대해 "다음으로 열기"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압축파일에서 열어본 Simple Comic의 context 메뉴 : 다음으로 열기

처음 열면 첫 페이지를 커버로 인식해서 한 장만 보여주고
Simple Comic 첫 번째 페이지 보기
특별한 거 없다. 그저 맨 아래에 원하는 페이지로 빨리 찾아갈 수 있도록 슬라이더가 있을 뿐...

그런데 스페이스 바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Simple Comic 두 번째 이후 페이지 보기
이렇게 자동으로 두 장의 세로로 긴 이미지를 모아서 하나의 페이지로 보여준다.

자동으로 합쳐지는 이미지는, 이미지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어지는 순서인지(일본서적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지는 순서인지 쉽게 지정할 수 있으며

Simple Comic 설정창
보다가 "어, 좌우 순서가 아니고 우좌 순서였네" 할 경우에는 단순히 커맨드D 키를 눌러서 순서를 쉽게 변경할 수도 있다.

그 밖에 마우스로 화면의 오른쪽과 왼쪽을 눌러서 예전 페이지로 돌아가기나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우측 클릭을 하면 확대해서 볼 수도 있다.

Simple Comic의 확대 보기 기능
특정 부위가 확대된 것으로 보이는 건 순전히 기분탓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나, 정작 쓰는 기능은 이런 정도다 -_-;

아래 영상은 Simple Comic에서 하단 슬라이더를 이용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장면이다.




뭐, 이렇게 간단한 유틸이다.

대표적으로 많이 취급되는 zip, rar 압축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 있으며, hv3 포맷은 지원하지 않는다.



부록.
혹시 맥에서 hv3 포맷을 보고 싶다면, 키플러님이 제작하신 맥용 HV3 viewer를 사용하는 방법이 현재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다.
키플러님의 hv3v.app - 맥용 hv3 뷰어


댓글 3개:

  1. 링크가 깨졌나봐요 프로그램받는 페이지가 안열리네요

    답글삭제
  2. 검은독개미님//
    정보 감사합니다. 맥업데이트의 링크를 추가하여 수정하였습니다.

    답글삭제
  3.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