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일 화요일

조명 시뮬레이션 작업자를 위한 몇가지 조언

이름을 잘 정해야 한다. 파일/폴더 이름, 레이어 이름, 개체 이름, 프로젝트 이름...
명확하지 않은 이름들은 나중에 수정작업의 피로를 가중시킨다. 특히 팀프로젝트일 경우는
박카스를 매일 돌리고 싶지 않다면 이름을 잘 정하는게 서로 편하다.


이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Mac OSX에 가상머신 윈도우를 까는게 좋다.


개발에 사용할 시스템은 메모리와 하드디스크를 업그레이드 하는게 생산성이 좋다.
새로 구입한 하드디스크는 포맷을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간혹 중고 메모리는 잘
끼운 다음에도 인식을 하지 않곤 하는데, 빼서 접점 부분을 지우개로 닦으면 대체로 된다.


복잡한 데이터는 주석을 잘 활용하는게 바람직하다.
수십, 수백개가 가볍게 넘는 개체를 관리할 때 이름과 주석이 어설프다면, 최악의 경우에는
할수 없이 전부 새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큰 작업을 하다가 퇴근할 때에는 모니터만
꺼두고 “렌더링중. 끄지 마시오”라고 포스트잇을 붙여놓고 가는게 좋다.
야동을 좀 본다고 해서 생산성이 저하되지는 않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