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7일 토요일

스토닉 언더트렁크 러기지보드 아래 공간 활용 stonic undertrunk w/tool-case 2부 업데이트

전에 포스팅했던 스토닉 언더트렁크 러기지보드 아래 공간 활용 stonic undertrunk w/tool-case 의 업데이트 포스팅이다.


전체 레이아웃은 크게 다르지 않다. 길이가 적당한 완충재가 입수돼서 대충 슥슥 자르면서 여기저기 칼집 내어 따내고 쑤셔넣어봤다.


육각렌치세트를 링홀더 버리고 쑤셔넣은 것이 나름 큰 변화다.


이제 이렇게 쑤셔넣어보고


뚜껑 덮고 흔들흔들 쉐킷쉐킷



...... 레이아웃은 괜찮은데 여기저기 보강이 필요하겠네.

니퍼/플라이어들이 나뒹구는 것이 특히 신경쓰인다.


보강!


크고 짱짱해진 가로격벽의 중간이 따내진건, 위에서 눌러주는 부분이 있어 그거랑 모양 맞추느라 그렇다.

T렌치가 자리를 잡은 것도 달라진 부분.

잘 안보이지만 니퍼/플라이어들은 헤드 밑에 받침이 생겼다.




이제 이렇게 구성품을 채워넣고 

흔들어봐야지! 쉐킷쉐킷!



이게 한참 흔들고 난 후의 사진 맞다.(위에꺼랑 다른 사진이다;;)


귀찮으니 여기서 그만두기로 했다.



기아 커넥트(舊기아 UVO) 서비스 각종 error 모음

그야말로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는 기아 커넥트(舊기아 UVO) 서비스 각종 에러 모음이다.

UVO 서비스를 운용하는 기아(의 하청업체 map-care.com? speednavi.co.kr? 어느것이건 현엠엔소프트)의 수준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나마도 7월부터 UVO 서비스가 기아 커넥트로 이름이 바뀌어... 이젠 과거의 오류리스트를 쉽게 검색되지 못하게 하려는건가 하는 의심마저 든다.



ㄴ 저번에 썼던 글이다.




SD 카드를 통한 업데이트시 차량모델/연식 자동인식 오류

다행히도 나는 한번도 겪은 적이 없는 증상인데, 동호회에서 보니 이런 현상이 꽤 있는 것 같더라.
차량 출고시 따라나온 순정 SD 카드를 이용해서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내 차의 모델과 연식을 잘못 인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


원인이 SD 카드쪽에 있는지, 리더기에 있는지, 업데이트 소프트웨어에 있는지, 서버쪽에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전혀 없으므로...
업데이트 화면에서 내 차의 연식과 모델 타입이 맞게 나오는 지 확인하고 진행하는 방법밖에는 없겠다.

정상적으로 인식되어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당연한가?)

스토닉 UVO 업데이트 진행중 화면. 10분 이상 걸리므로 진행시키고 실내청소라도 하거나,
"시동 끄고 자동으로 몰래 업데이트 진행"을 시켜놓는게 좋을 것이다.






원격시동 불가(서버 터짐)

지난 겨울 많이 추운 날이 이어졌지? 그럼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예열10분 꽉 채워서 조금이라도 더 실내를 따시게 만들고 싶은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차 급 나누기의 폐해로 스토닉에서 원격으로 열선을 켜지 못하는 건 그냥 포기하기로 했다)
....나도 그러고 싶었는데 3일정도 아침에 원격시동이 안되더라.(마지막이 2021년 1월 28일. 그 일주일 쯤 전에도 두 번쯤)


내 아이폰이 이상한 게 아니라 서버가 터진 것이었다.
추우니까 너도나도 출근시간에 원격예열 시도하니까 서버가 터져버렸다.
차량 제어는 물론이고 차량 상태 확인도 불가능했다.
동시접속자수를 너무 적게 상정하고 서버를 운용하는 것 같다.(이거 말고 다른 이유가 있나?)
서버는 출근 후 11시정도까지도 복구되지 않은 적도 있었고, 13시 정도에는 모두 정상화됐었다.

절실할 때 사용하지 못하는 서비스는 서비스라고 할 수 없다... 이럴 때 쓰려고 하는건데...





업데이트 서버 터짐(맥용)

그냥 대놓고 업데이트 서버가 터지는 경우도 꽤 있는가보더라.
남들은 잘 된다고 하는 것 보니까, 아무래도 맥용 업데이트 서버와 윈도우용 업데이트 서버가 어느 단계인가에서 분리돼 있는 것 같다(대체 왜;;;)... 


다음날에 업데이트 시도하면 또 잘 된다.
....담당자가 맥용은 격일로 관리하나...?

2021년 3월 25일 업데이트
로그파일 찾아보니까 일단 맥용 업데이트 클라이언트는 http://oem-usupload.map-care.com:80/....어쩌고저쩌고..../PATCH/MAC/ 라는 경로에서 찾아오고, 업데이트 파일은 또 speednavi.co.kr 서버에서 inf 파일을 읽어서 땡겨온다. 이 과정에서 어딘가 담당자의 작업이 누락되면 업데이트가 망하는 것 같다. 




출발 미리알림 오류

이건 스크린샷도 못뜨고 겪어본 일도 한 번밖에 없는데....
아침에 출근시간 맞춰서 5분쯤 전에 출발 미리알림이 뜨도록 설정해놨다.
미리알림 뜨면 바로 지문으로 원격시동 걸고 양말신고 나서면 딱이거든.

2020년 말인가 21년 초인가에 이상한 오류가 뜬 적이 있었다.
UVO 미리알림은 월~금 매일아침 출근알림 말고 맞춰둔게 없는데 한밤중에 알람이 떴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죄송합니다만 급작스런 도로사정의 악화로 내일 **시 목적지 **에 도착하시려면 지금 출발하셔야 합니다"라는 알람이었다....... 나 한밤중에 출근해야 해?

2021년 7월 11일 추가
스샷 떴다.

....서버와 앱이 모두 미친 것 같다.


이건 뭐 서버오류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이건 다 지난 일정인데 왜 알려주나...? 서버와 앱이 모두 미친 것 같다.




발견되면 계속 추가한다...


2021년 3월 25일 추가
공지사항 푸시 오류

아이폰 앱에서 공지사항도 푸시 알림 켜놨는데, 이때까지 단 한번도 공지사항 푸시를 받은 적이 없다.
공지할 내용이 없나? 싶어서 홈페이지 가 보면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와 있는데? 아이폰으로는 안온다.



2021년 7월 31일 추가
업데이트 있음 알람 오류

이건 어제 점심때까지 뜬 알람이고
7월인데 5월 업데이트 안내...

이건 같은 날 퇴근 후에 뜬 알람이다.

이게 현대엠엔소프트의 수준이네... 일좀 해라...




혹시 비슷한 경험/해괴한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은 구독과 좋아요 댓글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