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0일 토요일

기아 UVO navigation update error (Mac용)

얼마 전에 기아자동차의 UVO 통합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소프트웨어가 Mac용으로 나와서 좋다켔던 적이 있었다. 

그런데 한국에서 Mac의 입지는 정말정말 좁아서, 그게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니 참 설명부터 하려면 입아프다.

이번에도 그런 일이 있었는데...


차에 달린 네비게이션에서 업데이트가 있다꼬 안내가 나오네. SD카드를 뽑아서 업데이트를 시도했다.



다운로드 정보 수신 오류......?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도 해 보고 재부팅도 해 보고 뭐 이런 저런 다양한 시도를 해 봐도 해결이 안 돼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기기로 했다.



첨부파일의 용량과 형식을 확인해주세요......??


png 스크린샷에 용량은 1MB도 안되는데 날보고 뭘 어쩌라는건지?

사파리라서 그런가 크롬으로 접속해봐도 똑같다......


일단 업데이트 오류와 함께 파일첨부가 안되는 증상까지 함께 질문을 남겼다.



다음날이 돼서 업데이트를 시도하니 업데이트가 멀쩡히 잘 된다.


부록으로, 저번에 지적했던 버그, 다운로드 완료 후에 복사 시간이 영원히 계산중으로만 나오는 현상은 바로잡힌 것 같다.


앞으로는 업데이트 뜨면 하루 지나고 다음날 업데이트 해야 마음고생이 적을 것 같다 -_-;




그건 그렇고...

메일이 와 있네?


이게 현대엠엔소프트의 수준이며, 한국에서 Mac의 위치쯤 되겠다.

일단 kia.com에 질문을 했는데 답장이 map-care.com에서 온다는 자체가 완전 넌센스다.


클릭하면 커지지만 영양가 없으니 클릭하지 말지어다. 밑에 큰거 있다.

....문의하신 내용 잘 보았다며...?

이 메일에서 내가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정보는 전혀 없었으며, 거의 대부분의 정보가 나에게 해당되지 않는 내용이다.


아마도 문제의 원인은 맥용 업데이터에서 다운로드 시도하는 파일의 서버상 경로 위치가 따로 있는데, 담당자가 PC용 파일 경로에만 업로드 해 두고 맥용 파일 경로에는 업로드를 정상적으로 하지 않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다음날 업데이터의 갱신 없이 그냥 멀쩡히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니까.

자기들 실수한 거 드러내지 않으려면 차라리 "업데이트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아 그런 것 같다"고 우기고 "24시간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배짱 팅기기라도 하든가.
거 왜 쓰지도 않는 PC 설명만 산처럼 쌓아놔? 

문의내용 잘 봤다며?
보긴 개뿔 뭘 봐. 그냥 복사 붙여넣기 답변이지.

아... 그러네..... 잘 봐도 Mac이 뭔질 알아야 답변을 하지........
ㅆㅂ 그게 뭔지 모르면 개발팀한테 물어라도 보든가.


일해라 토가시담당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