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일 토요일

하츠네 미쿠 Project Diva FutureTone 플레이영상 - 那由多の彼方まで

 카가미네 쌍둥이의, 기타연주가 박력있는 곡이다.


묘하게 어렵기도 하고 묘하게 쉽게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듯 한데 퍼펙트가 잘 안되던 곡이다.



하드 퍼펙트 플레이영상이다.





익스트림 퍼펙트 플레이영상이다.



린은 퓨쳐스타일로 헤드를 갈아끼우는 게 국룰이다?



익스트라 익스트림 그레이트 플레이 영상이다.


헛, 저런 것도 실수하네? ㅋㅋㅋ

싶은 부분이 많이 있는데, 그게 저거 플레이할 때(20년6월20일)의 내 실력 맞다.


한 곡을 꾸준히 연습해서 패턴도 기억하고 뭐 그런 식으로 하면 간단하게 퍼펙트 가능하겠지만,

내가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를 즐기는 방법은, (이지/노멀은 올 퍼펙트 클리어라고 전제하고)

1) 하드 엑설런트 클리어 중에서 랜덤 플레이.

    1-1) 퍼펙트 아니지만 기록갱신 > 1)로 돌아감.

    1-2) 퍼펙트 > 2) 익스트림 논클리어 중에서 랜덤 플레이.

    1-3) 예전보다 미달 > 익스트림 엑설런트 클리어 중에서 랜덤 플레이.

2) 익스트림 논클리어 중에서 랜덤 플레이.

    2-1) 클리어 아니지만 기록갱신 > 2)로 돌아감.

    2-2) 클리어 > 3) 익스트라 익스트림 논클리어 중에서 랜덤 플레이.

    2-3) 예전보다 미달 > 익스트림 그레이트 클리어 중에서 랜덤 플레이.

3) 익스트라 익스트림 논클리어 중에서....

..... 그러니까 제일 낮은 몸풀기 난이도(하드)에서부터 잘 풀리면 더 고난이도로 도전하고, 잘 안풀리면 만만한 난이도로 도전해서 뭐 하나라도 뉴레코드를 노려보는 거다.

그러니 한 곡을 진득하게 공략해 볼 기회는 거의 없고, "그냥 아무 노래"가 랜덤으로 잡히니 이게 빠르게 정확한 공략이 될 리 없다. 실력도 천천히 늘고..... 게임 전체의 플레이 기간이 무지막지하게 늘어난다.

나쁘게 말하면 올클리어에 세월이 오래 걸리는 거고,

좋게 말하면 게임 하나 사갖고 괴~~~~~ㅇ장히 긴 시간을 놀 수 있다는 거다.

괴~~~~~ㅇ장히 긴 시간 맞다. 퓨쳐톤 DX만으로 200곡이 넘는 노래가 10만원 언저리의 블루레이에 다 들어있는데, 몇개 안되는 DLC 사도 전체 노래 수를 생각하면 올클리어에 꽤 시간이 필요하다. (요즘 일본 PSN에서 50% 세일하는것 같던데 그거 사면 또 반값이다;;)



그래서 지금 퓨쳐톤을 대체 몇년째 하고 있는건지 하아 =3


하츠네 미쿠 Project Diva FutureTone 플레이영상 - 1/6 ~ Out of the gravity

Extra Extreme이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쉬운 노래다.

너무 쉬운데 묘하게 정박자로 쉬지 않고 노트를 눌러대야 해서 퍼펙트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다;;

PV는 Project Mirai쪽에서 가지고 왔나본데, 라이브 버전의 모션이 많이 반영되어있고, 뭐 많이 귀엽다.



하드 플레이 영상이다.





아래는 익스트림 플레이 영상인데, 익스트림 맞다. 그냥 노래가 쉬운 노래다.




초인들의 올쿨 퍼펙트 플레이를 보면서 경탄하는 재미도 있겠지만,
나같은 동네 아저씨의 허접한 플레이 - 아슬아슬하게 겨우겨우 풀콤보만 성공하는 - 를 보면서 피식 하고 "저것보단 내가 낫지 ㅋㅋㅋ" 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노래방에서 모두가 가수처럼 불러야 하는 건 아니잖아?
잘 못 부르는 친구한테 야유도 퍼붓고 용기도 얻고 하는 재미도 있을거다.


그냥 그렇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