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3일 금요일

별팔오와 마크투

별팔오와 마크투.

문득 트릴로 등산을 하고 싶어진 마크투

지켜보고있다...

지켜보고있다...(2)

댓글 4개:

  1.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다음이고님의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feedproxy.google.com 으로 주소가 시작되더군요. 어떻게하면 네이버에 주소가 저렇게 나올수 있는지 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뎃글 달아 봅니다. 혹시 괜찮으시면 dnlgja3@hotmail.com으로 방법좀 알려주시면 안될가요 ㅜ_ㅜ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피드프락시 주소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에 대한 질문이라면, 그냥 블로그스팟 설정에서 기타 항목을 찾아보시면 사이트 피드에 블로그 피드 허용을 켜 주시면 됩니다. 그럼 검색엔진이 알아서 검색해서 피드프락시 주소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전 오히려 이렇게 주소가 보이는 게 참 불만입니다;) 피드 버너도 같은 방법으로 나타나는 주소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가 상단에 나오는 것이라면 조금 많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건 이야기가 너무 길고, 물밑작업이 많이 필요하므로, 별도의 포스팅을 언젠간 할 계획입니다.
      언젠간;;

      삭제
    2. 답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질문의도를 확실히 아신거 같네요 ^^;; 우선은 네이버가 블로그등록을 잘 받아주지않아 피드프락시 주소를 이용해 노출을 시켜 볼려고 해서 여쭤 봤습니다. 그런데 다음이고님이 말씀하신 블로그 피드허용은 이미 전체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본주소가 나오더군요. 비드버너 주소를 외부 생성URL에 넣고 저장을 하면 가능한건가요? 피드프락시 주소만 걸면 나머지는 제가 좀더 연구를 해보겠는데 그게 걸리지 않아 문의 드렸습니다.피드프락시 주소 사용법만 좀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안될가요?

      삭제
    3. 피드프락시 사용법 자체는, 저도 위에 적어놓은 수준으로 그냥 허용만 해 놓고 끝입니다.
      피드프락시 주소와 피드버너 주소를 사용하는 본격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피드 발행을 한 때 올블로그 같은 곳에서 연동해놨던 적은 있습니다.
      그 당시의 트래픽은 네이버보다 올블로그 트래픽이 많았기 때문에, 지금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정도로 예상되네요.

      포인트는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컨텐츠를 검색 상단에 노출시키고 싶다"인 것 같습니다.

      짧게 요약하자면....

      네이버 카페(회원수가 충분히 많은 곳)에서 꽤 긴 시간 활동하여 "내 컨텐츠는 이정도 퀄리티는 나온다"는 걸 어필해 두고,
      블로그에 컨텐츠를 잘 정리해서 올린 후
      네이버 카페에 블로그 링크를 붙입니다. (이건 카페마다 성격이 달라서 붙이는 게 바람직하기도, 안 붙이는 게 바람직하기도 합니다;)
      그럼 "네이버 로그인 회원"들이 "내 블로그(네이버 아닌)로 트래픽을 만들어 줍니다. 이건 알바 써서 할 만한 성격도 아니고, 그냥 시간이 걸리면 해결됩니다.

      네이버 카페 - 네이버 게시물 - 내 블로그 이렇게 트래픽이 계속 이어지다 보면,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내 블로그를 탐색하기 시작합니다.
      대략 1년 정도 이렇게 했더니, 지금은 블로그에 글 하나 올리면, 해당 태그로 1주일 정도는 계속 검색 상단에 떠 있더군요.

      태그를 잘 활용해 보시는 방법이 어떨까 합니다.
      가장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가장 확실한 방법이거든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