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6일 수요일

브리타 정수기 알루나 메모 필터 교체 (BRITA Aluna-memo filter)

대략 1년쯤 전에 브리타 정수기 알루나 메모 도입에 관한 포스트를 올린 적이 있다.

거의 1년이 다 돼서 정수기 필터 카운트(위 포스트에 다녀오셨다면 다들 아실, 다음이고와 김영감만의 삼십진법 카운트)가 270리터를 알리는 시점이 됐는데, 필터를 교환할 때가 다가오긴 했는가보다.

정수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진 것이다!

통상적으로 윗통에 가득 받아두면 다 정수될 때까지 5~10분 정도면 충분했는데, 어느날인가 30분이 넘게 걸리기는 커녕, 아래쪽에 일정 이상 물이 차 있으면 정수가 아예 되질 않는다.

해서,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됐는가보다... 하면서 필터를 교체했다.



뭐 필터 교체 방법은 간단하다.

윗통을 꺼내서 뒤집어놓고, 필터를 밀면 밑으로 툭 하고 떨어지면서 쉽게 빠진다.
폐 필터는 내부가 숯덩어리이니까, 수분 빼내고 바짝 말려서 냉장고 등에 넣어서 탈취제로 쓰면 훌륭한 재활용이 된다.

이제 새 필터를 꽂아야 할 것인데...

새 필터를 사용하기 전에, 15분 이상 찬 물에 담가둔다. (속에 물을 채우기 위함)

이렇게 담가두면, 내부의 기포때문에 필터가 둥둥 떠오르지도 않고, 쉽게 담가둘 수 있다.

걍 정수기 통에 넣어버리고 물 부은 다음 윗통을 덮으면 눌려서 올라오지 못함....

15분 이상 담가두고, 정상적으로 필터를 꽂아서 2회 정수한다.

이, "정상적으로 필터를 꽂아서"의 기준은, 개인적인 경험으로 대략, 필터를 꽉 눌러서 끼운 다음에, 필터를 들어올렸더니 윗통이 함께 딸려오는 정도면 충분하다.

이 단계에서 깨진 활성탄 가루(까만거)가 밀려나올 수도 있는데, 지극히 정상이다.
필터가 유통과정중에 충격을 받아서 까만게 좀 많이 나온다 싶으면, 안 나올 때까지 정수한다.

정수한 물은 화분에 주면 OK. (화분을 키워야 하나...? ㅠㅜ)

2회 이상 정수했고, 까만 가루도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면 이제는 그냥 사용하면 땡.


끗이라능...


===================
2020년 12월 26일 추가.

간혹 필터 교체할 때 "어떤게 새 필터고 어떤게 폐 필터인지 구분이 안되게 됐다"는 사례가 있다는 것 같다.
제일 좋은 건 폐 필터를 빼 내고 바로 치워버리고, 새 필터를 바로 담가버리는 방법이지만, 뭐 어쩌다 보면 축축하게 젖은 필터 두 개가 나란히 놓여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필터를 정상적으로 장착하고 조금이라도 빨리 정수가 되는 필터가 새 필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새 필터랑 폐 필터가 둘 다 비슷한 속도로 정수된다면, 그 폐 필터는 아직 더 써도 되는 필터였단 뜻이다.

정수 속도가 현저하게 느린 필터가 폐 필터 되겠다.

끗.

2013년 1월 10일 목요일

구글뉴스..... 이건 뭐야...?

블로그 트래픽 둘러보다가.... 묘한게 하나 발견됐다.



구글 뉴스....

뭐야 이건?

누가 내 블로그를 뉴스피드로 보고 있능가보다.....

2013년 1월 9일 수요일

철지난 전화기 석양사진 1분 발보정

작년 7월 말에 집앞에서 전화기 들고 푹 눌러 찍은 사진을 인제사 손 대봤다.


일단 무성의하게 찍은 것 같은 원본.


작업 내용

원본의 노이즈가 끝장이라서, 노이즈 리덕션 조정.
그래도 다 잡히질 않아서, 디테일을 좀 희생하기로 하고 스킨스무딩을 적당한 레벨로 전체 이미지에 적용.
날아간 디테일은 엣지샤픈으로 약간 복구.

화이트밸런스 조정. 덜 퍼런 느낌이 돼버린 하늘을 되살려주기 위해 폴라라이즈 브러시를 전체 이미지에 적용.

구름의 입체감 확보를 위해 디피니션 만땅.

그 외 잡다한 파라미터 만지작거리다가, 구름이 너무 시꺼멓게 돼 버려서 쉐도우 약간 조정.

끝...


2013년 1월 7일 월요일

(판매완료) 2010 MacbookPro 13 램8GB 팔아봅니다.

주 판매처는 여기
업데이트 해서 여기
보조 판매처는 여기

팔렸어요

아래는 위 링크의 복-붙.(사진만 새로 업로드)

=======================

[벼룩시장] 맥북프로 2010 13인치 MC374
상품가격 750,000 원



[ 물품 기본 정보 ]

1. 물품명 : 맥북프로 2010 13인치 MC374 리퍼 + 램8기가로 업그레이드
2. 판매 가격 : 75만원
3. 연락처 : 010-8798-7012
4. 거래방법 : 서울경기 직거래

5. 구매 시기 : 2010년
6. 물품 사양 : C2D 2.4GHz 8GB 250GB GeForce 320M
7. 외관 상태 및 고장 여부 : 고장 없음. 외관 상태 사진 참조.
8. 애플 케어 유무 및 기간 : 애플케어 미적용. 무상기간 종료.




[ 사진 및 설명 ]


지인의 부탁으로 맥북프로 팔아봅니다.

특별히 이상한 점은 없고, 최초 구입시 리퍼였으므로 박스가 저런 허접한 박스입니다.
램만 8기가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특별한 사항은 아무리 봐도 없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사이클은 300회를 조금 넘어서 뭐 그냥 저냥 평범한 수준이고...
구성품과 상태는 사진을 통해서 확인하시는 게 낫겠습니다.(누르면 커져요)

아참, 포함된 DVD는 스노우레퍼드이고, 현재는 사진에서와 같이 라이언 설치돼 있습니다.


경기도 고양시 행신동(샘터마을2단지. 밤 9시~11시 사이는 안됨.) -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금촌고등학교 인근. 저녁 8시 이전까지.) - 서울 마포구 성산동(옛날에 홍대 모임하던 카페 미스티브라운. 밤 10시 30분 이전까지.) 등의 장소에서 직거래 희망합니다. 시간 및 다른 장소는 협의 요망.

이유있는 네고 가능합니다. 다만, 학생할인은 어렵습니다.
터무니없는 문자 네고는 그냥 무시할테니, 연락이 없으면 그냥 그런가보다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랑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분은 말 잘하면 추가할인 해 드려도 괜찮답니다.(물건 주인이 괜찮답니다.)

먼저 댓글로 전화번호 뒷자리 달아주시고, 전화 주시거나 문자 주시면 되겠습니다. 밤 늦게까지도 전화 문자 다 받습니다.
(전화나 문자를 주셨는데 댓글이 안 달려있으면, 그 뒤에 댓글 달고 연락 주신 분이 희망하시면 우선순위 넘어갑니다. 예전에 물건 거래할 때 하도 피곤하게 군 사람들이 좀 있어서 요즘은 꼭 이렇게 합니다...)














========================

팔리면 포스트 정리합니다...

커플 사진이 유행이라고 해서

요즘 묘한 커플 사진이 유행이라는 것 같다.

http://pbs.twimg.com/media/A_xFZ_ACQAARZhi.jpg

그래서! 우리도 해 봤다.


그냥 그렇다고;;;

2013년 1월 1일 화요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2년도 벌써 지나가고 새 해가 뜹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혹시 남아서 넘치는 분은 저도 좀 나눠주세요 굽신굽신

Photo by 김신동. "방문객을 쪼개는 다음이고와 고냥"

아참... 사진속의 두 사람... 올해는 결혼합니다 ^^v